파킹통장 금리 비교를 2025년 2월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은행 60개를 직접 찾아서 조사했습니다.
파킹통장은 단기간 돈을 맡겨두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통장으로, 예금이나 적금보다 유동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우대조건이 까다로운 상품은 제외했으며, 매일 이자를 지급하는 통장과 매월 이자를 지급하는 통장으로 나누어 정리했습니다.
예금이나 적금이 아닌 단기간 돈을 넣어 놓고 이자를 받고 싶어서 클릭 하셨다면, 큰 도움을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목차
■ 파킹통장 금리 비교
2025년 2월 기준으로 금리 연 2.0% 이상을 제공하는 주요 은행들의 파킹통장 금리를 비교한 내용입니다. 기준금리 변동 시 지금 제공하는 금리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매일 이자 지급 파킹통장
– K뱅크
- 플러스박스 : 금리 연 2.0%(5천만 원이하), 금리 연 2.6%는 5천 만 원초과 금액부터 0.5% 추가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가입한도 금액은 무제한으로 매일 복리로 이자받기가 가능합니다.
- 생활통장 : 연 0.10%
- 모임통장 : 연 2.0%( 300만원 이하), 초과 금액은 연 0.1% 지급.
– 카카오뱅크
- 세이프박스 : 금리 연 2.0%, 최대 1억까지 가능하며 매일 이자 받기가 가능합니다.
- 입출금통장 : 연 0.10%,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 후 다음날 지급.
- 기록통장 : 연 2.0%, 매월 1천만 원까지,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 결산 후 다음날 지급.
– 토스뱅크
- 나눠모으기 통장 : 금리 연 1.8%, 금액 제한 없이 매일 자동으로 이자가 지급됩니다.
- 입출금통장 : 조건없이 하루만 넣어도 금리 연 1.2% 지급.
– SH수협은행
- SH매일받는통장 : 우대조건-첫거래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금리 연 1.50%(1천만 원 이하 ), 금리 연 2.0% (1천만 원 초과 ~ 1억 원 이하)
이자지급은 ‘오늘 이자받기 신청‘ 으로 매일 받기가 가능하며 또는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지급합니다.
▷ 매월 이자 지급 파킹통장
– 우리은행
- 머니클립 통장
머니클립 지갑 : 금리 연 1.5%, 가입 한도 금액은 최대 1억 원 입니다.
머니클립 금고 : 보관 기간에 따라 금리가 달라집니다. 7일 미만은 연 0.1%, 7일 이상 ~ 31일 미만은 연 2.0%, 31일 이상 연 2.5%, 보관 한도는 최대 10억 원이며, 매월 셋째 주 마지막 영업일 기준으로 결산 후 지급 합니다.
– 경남은행
- BNK파킹통장 : 가입조건 – 모바일 뱅킹 신규 가입 고객
금리 연 2.3%( 5천만원 이하), 연 2.0%(5천~1억 원 이하) , 매월 둘째 토요일 이자 지급.
– 전북은행
- 씨드모아 통장 : 가입조건 – 첫거래(신규) 고객
금리 연 2.3% – 가입 금액 제한은 없고, 매월 네 번째 금요일 기준 결산 후 다음날 지급.
– 신한은행
- hey young 머니박스 2.2% : 가입조건 : 만18세~29세 개인 모바일 고객 대상(1인 1계좌)
금리 연 2.2%, 최대 금액은 200만원, 매월 셋째 주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 결산 후 다음날 연결 계좌로 이자를 지급
■ 결론
파킹통장 금리 비교를 해서 2.0% 이상의 이자를 주는 은행들을 알아봤습니다.
돈을 잠깐 머물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통장인 만큼, 짧은 기간 동안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를 받고 싶다면, K뱅크의 플러스박스가 가장 추천됩니다.
다만, 검색하다 보면 일부 은행에서 고금리(연 5%~7%)를 제공한다고 홍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대부분 까다로운 우대조건을 충족해야 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기적으로 더 큰 이자를 원한다면 예금이나 적금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