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키 배터리 교체 손쉽게 하는 방법

운전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차키 배터리 교체. 막상 해야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걱정 마세요. 이 글을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차키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시기

요즘 나오는 스마트 차키 배터리는 평균 3~5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배터리 교체를 고려해 보세요

– 차량 계기판에 차키 배터리 교체 알림이 떴다.

차기 배터리 전압이 낮음

– 차키 버튼을 여러 번 눌러야 작동을 한다.

– 차 문을 열거나 시동을 켜기가 어려워진다


준비물

– 새 배터리(대부분 CR2032, 숫자확인 후 구입)

CR2032 배터리

– 일자 드라이버


차키 배터리 교체 방법

1. 수동키 분리하기

– 차키 옆면의 작은 회색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손잡이를 잡아 당깁니다.

2. 차키 앞, 뒷면 확인하기

– 차 브랜드 마크가 있는 쪽이 뒷면이면, 반대쪽 앞면이 열립니다.

3. 배터리 커버 열기

–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야 합니다. 아랫쪽 틈새에 드라이버를 넣고, 앞면이 열리도록 배터리 커버에 힘을 주어 밀면, 커버가 분리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분리된 차키

4. 기존 배터리 제거

– 배터리가 넓게 보이는 쪽으로 일자 드라이버로 밀어서 배터리를 조심스럽게 꺼냅니다.

5. 새 배터리 삽입

– 새 배터리의 극성(+/-)을 확인하고 처음 모양 그대로 올바른 방향으로 삽입합니다.

6. 재조립

– 커버를 안 닫고 누르면 작동을 안 합니다. 배터리 커버를 꾹 닫고 버튼을 눌러 봅니다.


주의사항

– 배터리 모델의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이 숫자를 확인 후 똑같은 것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배터리 커버를 열 때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너무 무리하게 힘을 가하지 마세요. 천천히 하셔도 됩니다.

– 배터리 교체전 모습을 확인 후 그대로 삽입하세요.


배터리 방전으로 차문이 안 열릴 때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차문이 안 열리고 시동이 안걸리면 다음과 같이 시도해보세요.

1. 차키 윗부분을 빼면 수동 키가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 차량 문을 엽니다.

2. 차키를 시동 버튼에 직접 갖다 대고 시동을 걸면 됩니다.

3. 차량 앱으로 문을 열거나 시동을 켠 후 차키를 가지고 탑승 합니다.

4. 차를 구입할 때 키를 2개 줍니다. 남아 있는 한개의 키를 찾아보세요.


마무리

차키 배터리 교체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 글을 참고하여 직접 해보세요. 한번해보면 두번째는 정말 쉬워요. 저는 일부러 다시 닫고 열어 보았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되세요!!